<모바일 앱 사용자 환경의 기본 개념>
- 앱 데이터나 상태를 앱 구성요소에 저장하면 안 되며 앱 구성요소가 서로 종속되면 안된다.
<설계>
1. UI 기반 클래스에는 UI 및 운영체제 상호작용을 처리하는 로직만을 포함해야 한다. (WHY? 메모리 부족 등의 이유로 OS가 클래스를 제거할 수 있다.)
2. Model(뷰에 표시될 데이터를 가지고 처리를 담당하는 구성요소) 을 뷰 객체 및 앱 구성요소와 독립시키는 것
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jetpack/guide
앱 아키텍처 가이드 | Android 개발자 | Android Developers
이 가이드에는 고품질의 강력한 앱을 빌드하기 위한 권장사항 및 권장 아키텍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 이 페이지는 Android 프레임워크 기본을 잘 아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. Android 앱을 처
developer.android.com
https://todaycode.tistory.com/32
안드로이드 Clean Architecture
0. 시작하며... 1. 모바일 앱 사용자 환경의 기본 개념 2. 그렇다면 어떻게 설계해야 할까? 3. 구글이 권장하는 아키텍처 0. 시작하며... 구조적으로 잘 구성된 앱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? 어떻
todaycode.tistory.com
----------- 생명주기
https://seonggyu96.github.io/2021/03/02/android_activity/
안드로이드 액티비티 (Activity) - 1 - GuGyu | github.io
액티비티는 안드로이드 4대 컴포넌트 중 하나로 앱에서 화면의 기본 단위가 된다. 따라서 가장 많이 쓰이는 컴포넌트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액티비티에 대한 여러가지 이슈를 알아보고자 한다
seonggyu96.github.io
'Platform > 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Kotlin] 기초 (0) | 2021.07.21 |
---|---|
[Error] Cannot fit requested classes in a single dex file (0) | 2021.07.21 |
[Error] ssl_client_socket_impl.cc(947): handshake failed; returned -1, SSL error code 1, net_error -201 (0) | 2021.06.14 |
[fastlane] (0) | 2021.05.12 |
[APK/Bundle] (0) | 2021.05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