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안드로이드 앱의 주요 구성 요소와 함수는 무엇인가?
A) 주요구성요소: Activity / Service / BroadcastReceiver / Content Provider(Content Resolver 이용)
- Activity란 무엇인가?
A)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함께 화면에 표시됨 /
각 액티비티는 독립적으로 실행 / 내외부 앱의 화면이 어떻게 변경되는지 조정하기 위해 직접 액티비티를 실행할 수 있음
- Broadcast Receiver란 무엇인가?
A) 시스템 전체나 내부에서 브로드캐스트된 인텐트를 받는다. -> 알림을 보여 줌 / 다른 구성 요소를 활성화 / 다른 짧은 작업을 수행
앱은 많은 시스템 브로드캐스트를 구독하는 데(실행 시작이나 네트워크 연결이 변경됐을 때) Broadcast Receiver 이용
- Service란 무엇인가?
A) 백그라운드에서 오랜 시간 혹은 지속해서 실행되는 코드
- Content Provider란 무엇인가?
A) 구성요소 사이에 공유되는 저장했다가 API를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만든다.
- 안드로이드 구성요소들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가?
A) 인텐트 사용
- 액티비티가 다른 액티비티에 어떻게 인텐트를 보내는가?
- 어떻게 앱에서 공통 인텐트를 보내는가?
- 어떻게 앱에서 액티비티가 인텐트를 받도록 하는가?
- 액티비티의 생명주기란 무엇인가?
전체Entire수명: onCreate() ~ onDestroy()
전면foreground수명: onResume() ~ onPause()
가시Visible수명: onStart() ~ onStop()
- 뷰에서 앱이 임시로 제거됐을 때 동적인 상태는 어떻게 보존하는가?
- 앱은 언제 자원의 사용이나 연결을 해제하는가?
onPause(): 자원 해제
onResume(): 자원 복구
- 사용자가 액티비티를 변경할 때 앱은 언제 데이터를 보존해야 하는가?
onPause() 실행 시: 지속상태 저장
onResume()실행 시: 복구
! 액티비티가 종료되는 동안 onSaveInstanceState의 호출을 보장하지 않으므로, onSaveInstanceState() 사용 X
- 시스템에서 발생한 이벤트를 수신하기 위해 앱은 브로드캐스트 리시버를 어떻게 사용하는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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